제2의 옥시 사태? '보니코리아 유아매트' 피부발진 유발 논란
최근 육아용품 업체 보니코리아의 유아용 '아웃라스트 에어매트'를 사용한 아이의 몸에 발진·두드러기 등이 나타났다는 피해 사례가 SNS 상에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온도 조절에 탁월한 신소재로 알려진 '아웃라스트'는 최근 유아용 매트 소재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파장이 큽니다.
보니코리아 측은 5일에 뒤늦은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초반의 미숙한 대응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분노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보니코리아 환불 및 진실 규명을 요구한다'는 서명운동이 진행 중이며, 많은 네티즌들은 보니코리아 불매운동을 선언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제2의 옥시 사태' 아니냐며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성세영 PD ohterius@donga.com, 송영임 인턴 PD
▶관련 [동영상] 보러가기 ◀
- 재생03:00썰전나경원 "드루킹 사건은 국정원 댓글 사건보다 큰 게이트"
- 재생02:35썰전대한항공 갑질 논란에 유시민 일침 "삼 남매, 회사 다 떠나야!"
- 재생01:33인생다큐 마이웨이방송 최초로 공개하는 주현미의 남편!
- 재생00:15나의 아저씨[11화 예고] 이지은, "친한 사람 중에 그런 사람 있다는게 좋아서..."
- 재생02:51도시어부A++급 게스트 지상렬 특별대우!? 저녁으로 삼겹살 제공이라니!
- 재생03:43도시어부갓경규의 황금 잉-어! 6짜에서 1CM 모자란 거 레알? 세상 억울한 갓경규
- 재생03:37나의 아저씨이지은, 이선균 향해 "… 내 뒤통수 한 대만 때려줄래요? 다 끝내버리게."
- 재생01:32수요미식회꼬맹이 입맛, 민현이도 홀딱♥ 보쌈 김치는 왜 달달한가요?
- 재생03:59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강유미, 도망치는 황전원 위원 붙잡고 “세월호 방해 지시 받으셨나요?”
- 재생03:06나의 아저씨절규하듯 오열하는 이지아 X 쓸쓸해 보이는 이선균